티스토리 뷰

초·중·고 과정 캐나다 커리큘럼과 중국어를 국제도시 홍콩에서 동시에!

세계 각국 대학이 인정하는 캐나다 온타리오 정규과정으로 진학도 수월

안전한 환경으로 유학생에게도 인기

중국어와 문화를 배우는 만다린(표준중국어) 수업이 진행된다.

[홍콩=유학타임즈] -- 홍콩은 영국은 물론 세계 각국의 문화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도시이다. 공식 사용어는 영어, 중국어, 광동어이며 영어와 중국어를 동시에 배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델리아 스쿨 오브 캐나다(www.delia.edu.hk)는 온타리오 주 교육부와 홍콩 교육부의 인가를 받은 사립 학교로, 홍콩에 위치한 캐나다 학교(초·중·고)이다. 토론토, 밴쿠버 등 유명 교육 도시가 속해 있는 온타리오 주의 커리큘럼을 적용하며 교사진 역시 전원이 온타리오 주 교사자격을 소지한 캐나다인으로 구성된다.

수업은 100% 영어로 이루어지는데, 학생들은 영어 외에도 제2외국어를 선택해 학습한다. 중국어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 학생들도 선호하는 최고 인기 과목이며 대부분의 재학생들은 학교 안팎 생활을 통해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익히고 높은 수준의 대화를 구사하게 된다.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

홍콩은 언어적 환경 외에도 최적의 문화적 환경을 제공한다.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골고루 존중되는 곳이기 때문이다. 델리아는 50개국에서 온 학생들이 어우러져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하며 공통의 분모를 찾는 곳이다. 따라서 본교에서는 외국에서 온 유학생이 하나의 주류 문화에 속하려고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당당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체계적 ESL부터 온타리오 졸업장까지

한국에서 초중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유학을 고려할 때는 ‘내가 100% 영어로 된 수업을 들을 수 있을까?’하는 우려를 하게 된다. 따라서 비영어권 학생이 해외의 국제학교를 선택할 때는 ‘전문화된 ESL프그램이 있는지’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ESL프로그램은 외국 학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을 돕는 별도의 과정으로 새로운 언어·문화적 환경에 안착하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델리아는 전문화된 ESL 과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신규 학생들은 정규 수업을 진행하면서 별도로 영어 능력 향상만을 위한 과정을 들을 수 있다. 학생들이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기고 실력이 향상되면 자연스럽게 ESL반을 마치고 100% 정규 수업에 합류하게 되며, 졸업 시에는 온타리오 교육부가 인정하는 Ontario 졸업장을 받게 된다. 온타리오 고등학교 졸업장을 소지한 델리아 졸업생들은 세계 각국의 대학에 진학하고 있다.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 환경

홍콩은 세계 3대 비즈니스 도시답게 최고의 인프라시설을 자랑하며, 쾌적한 생활 환경과 최신 시설로 인해 외국인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은 도시이다. 실제 유학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것 중 안전 및 대중교통을 빼놓을 수 없는데 홍콩의 치안은 중국의 기타 도시들이 따라올 수 없을 만큼 세계적인 수준이며, 지하철과 버스가 편리하게 발달되어 있어 조기 유학생에게 특히 좋은 환경을 갖추었다.

델리아 스쿨 오브 캐나다(Delia School of Canada)는 홍콩에서 가장 안전하고 한인 거주가 많은 지역 중 하나인 타이쿠싱에 위치해 있으며, 문화 편의 시설과 주요 시설과의 인접성도 뛰어나다.

< 저작권자 © 유학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